티스토리 뷰

물가는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고, 밖에서 밥 한 끼 먹는 것도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최대한 저렴하고 가성비 있는 식당을 소개를 해드리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를 해드릴 곳은 로컬에서 상당하게 유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의정부 맛집이라고 당당하게 말을 할 수 있는 바로 영월 시골밥상이라는 곳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나 거기 아는데 하고 딱 아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네요. 그럼 자세하게 한번 소개를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로컬맛집답게 일반 도로변에 위치를 하고 있어요. 근처에 차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딱히 주차장은 없기 때문에 차를 타고 이용을 하시려면 조금 돌아서 주차를 할 곳을 찾아야 할 것 같아요. 저는 동네주민이어서 딱히 상관은 없기는 하지만 찾으러 오시는 분들은 참고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저렴한 가격의 영월시골밥상

 

의정부 맛집이라고 당당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곳인데요.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물가가 많이 올라서 부득이하게 가격을 올린 것이 티가 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2년 전쯤에는 김치찌개를 5천 원을 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6천 원을 하고 있네요. 그래도 요즘 어딜 가서 김치찌개를 6천 원에 못 먹으니까 아직까지도 가성비 있는 집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역시 이 정도는 되어주어야 가성비라고 할 수 있죠.

 

갈 때마다 사람들이 많아서 빈 테이블이 있는지 한번 쭉 살펴보면서 가야합니다. 점심시간이든 저녁시간이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자리를 찾는 것도 조금은 힘든 부분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자리를 잘 찾게 되면 기분 좋게 주문을 하시면 되는데요. 아주머니들도 상당하게 바쁘게 움직이시고 있기 때문에 이럴 때는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가급적이면 일어나서 아주머니 곁에 가서 주문을 하는 편입니다. 바쁜 식당들은 이런 부분들이 조금 힘들긴 하지만 뭐 정겹다고 생각을 하면서 포근하게 느끼는 부분들도 있어요

 

의정부 김치찌개 맛집

 

김치찌개를 주문을 하였습니다. 끓이기 전에 모습이에요. 4인분의 양입니다. 공기밥도 같이 나오고 괜찮네요. 잘 끓여서 먹으면 정말 김치찌개 예술로 변하는 느낌인데요. 고기랑 두부랑 김치랑 삼박자가 적절하게 어울려서 이 정도는 되어야 김치찌개를 먹는 것이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괜찮은 구성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어요.

 

이 김치찌개 잘 하는 집하고 못하는 집하고 차이가 김치 맛이 분명하게 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집의 김치는 잘 익어있는 편이고 극단적으로 하이퀄리티의 묵은지 수준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김치찌개 식당에 비교를 해보면 평범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그리고 이해를 할 수 밖에 없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고기의 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가격에서는 당연할 수밖에 없는 고기 질이 나올 수밖에 없다고 생각을 하고 있어요. 정육식당에서 파는 것 하고는 다소 떨어질 수밖에 없는 고기를 사용을 하지만 가격을 생각을 하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이 가격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감사를 하면서 먹고 있기 때문에 아쉬울 것은 없는 정도입니다.

 

맵기는 살짝있는 편이기는 한데 아주 맵거나 하지는 않고 살짝 매운 정도의 가뿐함이 있고, 확실히 찌개는 찌개다라고 말을 하는 것처럼 진한 육수의 맛이 밥 한 공기를 뚝딱하게 만들어 놓는 집이네요. 제가 제일 안 좋아하는 집이 김치찌개라고 해놓고 팔면서 김칫국을 파는 곳인데 여기는 딱 김치찌개여서 마음에 쏙 들어요

 

반찬솜씨 좋은 식당

 

그리고 이 집을 추천을 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반찬이 너무나 괜찮습니다. 간이 짜지도 않고 적당하게 잘 나오면서 보통 4~5가지 정도 반찬이 나옵니다. 물론 더 추가로 먹을 수 있기는 하지만 셀프로 드셔야 합니다. 입맛이 당기는 날이면 반찬만 해서도 밥 한 공기 뚝딱 먹게 되는 날이 있을 정도로 괜찮게 먹고는 합니다. 정말 맛있는 집은 반찬부터 맛있구나 하는 것을 느끼게 해 주네요

 

안주로 생각을 하고 가도 괜찮아요

 

전반적으로 가격을 보시면 괜찮은 구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여기서 먹어본 메뉴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오삼불고기 이렇게 먹어보았는데 이 집의 간하고 저하고 잘 맞아서 그런지 다 괜찮게 생각을 해서 좋아요 뭘 먹어도 그냥 다 믿고 먹는 수준이라고 해야 할까요. 다들 가격이 저렴하고 괜찮은 편이어서 부담 없이 먹는 것이 상당하게 좋습니다.

 

그래서 먹다보면은 술을 마시게 되고 그렇게 먹다 보면 안주를 생각을 하고 계속 하나씩 주문을 하게 되는 부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딱 식사시간에 가면 근처에 일하시거나 하시는 분들도 워낙 많이 오고 동네주민분들도 많이 오기 때문에 자리가 넉넉해서 여유 있게 먹는 분위기는 아니니 참고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찌개 종류를 먹다 보면 라면사리를 먹을 넣을지 말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있죠. 보통 라면사리의 그 밀가루가 국물 베이스 느낌을 확 바꾸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저도 잘하는 집들을 가면 라면사리를 넣을 때 고민을 많이 하고는 합니다. 근데 이 집은 라면사리 넣는 것도 괜찮아요 육수 느낌을 크게 바꾸지는 않아서 넣어서 드시는 것도 상당히 괜찮은 구성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가격에 어울리는 구성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 가격에 딱 괜찮은 가성비 의정부 맛집

 

많이 드시는 분들은 보통 공깃밥 두 공기씩 드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는 양이 보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 술안주로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감사하게 잘 먹는 집이라고 할 수 있죠. 저도 잘 먹었습니다. 갈 때마다 한잔씩 하게 되는 의정부 맛집이라고 할 수 있네요

 

토요일은 하시는데, 일요일은 영업을 안하니 참고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