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담

다이슨 청소기 솔직후기

오오오리 2022. 11. 11. 15:37

다이슨 청소기를 오랫동안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을 해보면서 느낀 점들에 대해서 솔직하게 또 리뷰를 해보도록 할게요 다른 물걸레 청소기부터 사용을 하기도 하고 유선청소기도 사용을 하면서 다양한 청소기를 경험을 해보았기 때문에 나름대로 사용을 해보면서 느낀 점 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슨 청소기 장점

2. 다이슨 청소기 흡입 툴

3. 다이슨 청소기 단점

 

1. 다이슨 청소기 장점

 

가장 먼저 처음 사용을 하게 되면서 부터 뭔가 잘 샀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청소기 중에서도 가격이 어느 정도 있는 만큼이나 흡입력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거의 한 달 동안은 잘 샀구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오전에 한 번씩 청소를 하는 편이고 요즘에는 로봇청소기 등이 편리하게 나오기는 하지만 직접 해야 뭔가 그 깨끗해지는 기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흡입력부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며칠 동안 집을 비워 먼지가 쌓여 있거나 가루들이 날리는 음식이나 작업등을 하였을 때 쭈욱 당기면 뭔가 기분이 상쾌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동안 사용을 해보면서 가장 흡입력이 좋다고 느껴질 수 있는 부분들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특히 가운데 조작부를 보면 MAX라고 있는데 이걸 누르면 흡입력이 최대로 올라가기 때문에 다이슨 청소기를 돌리다가 다른 일반 청소기를 돌리면 뭔가 흡입력이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런 부분들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유가 되고 어느 정도 집안에서 청소를 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고 하면 틀림없이 만족도가 높은 청소기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손에 감기는 느낌이 무겁지도 않고 청소를 하면서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것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2. 다이슨 청소기 흡입 툴

 

아마 청소기를 구입을 하면서부터 다양한 도구 팁을 사용을 하게 될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기본적으로 평범한 바닥 청소용을 자주 사용을 하기는 하지만 그 외적으로는 거의 모셔만 두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좋기는 할 것 같아 모셔는 두고 있습니다. 어쩌다가 PC 청소나 구석진 곳 창문 틈 이런 곳들을 청소를 하기는 하지만 무선 에어건을 구입한 이후부터는 그 마저도 잘 사용을 안 하고 있기는 합니다.

 

기본적으로 잘 사용을 하고 있는 바닥청소 툴입니다. 뭔가 일반적인 청소기 툴보다 감기는 느낌이 좋아서 인지 바닥을 청소를 할 때 쾌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청소기는 원래 이래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보통 집안에서 맨발로 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는 가정집이 많이 있기 때문에 마루 바닥에서 활용도가 어마 무시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착실하게 감기면서 보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 것은 먼지를 털어내면서 사용을 할 수 있는 팁인데 사놓고서는 한 번도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잘 쓰는 사람들은 잘 사용을 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저런 붓을 또 청소를 하고 싶지 않아서입니다. 한번 쓰기 시작을 하면 저 붓 사이로 머리카락부터 여러 가지가 얽혀서 나올 것이 분명하고 그걸 보면 또 청소기를 청소해야 하는 성격이라서 그냥 사용을 안 하고 있습니다. 물론 꼼꼼하게 털어내면서 사용을 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좁은 모양으로 나온 툴인데 저 같은 경우에는 이불 청소를 간단하게 할 때 사용을 하고는 합니다. 이불 빨래를 하는 것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자주는 하기 힘들기 때문에 한 번씩 다이슨 청소기로 밀고는 합니다. 빨래방에 가는 것은 보통 두달에 한번정도 이불을 빨기는 하지만 그 외적으로는 그냥 간단하게 이렇게 한번씩 오전에 청소기를 돌리고 남은 전력으로는 이불에 있는 먼지를 흡입을 하는 데 사용을 하고는 합니다. 매트리스 위에서도 잘 흡입이 되기 때문에 사용을 하는데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처럼 생긴 이 녀석은 구석진 사이를 흡입을 하는 데 사용을 합니다. 모서리에 손이 잘 안닫는 부분을 할 때 사용을 하는데 사용빈도를 확인을 해보면 그렇게 높지는 않고 우연히 구석에 먼지가 쌓여 있는 것을 보면 한 번씩 사용을 하고는 합니다. 청소기를 한 20번 쓴다고 하면 1번 정도 사용을 하는 수준입니다. 그래도 가끔씩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있으면 좋은 툴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어요.

 

각종 여러 가지 툴들을 교체를 하는 것은 너무나 쉽게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인 청소기들도 비슷하게 되어 있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서 빼면 되고 그냥 누르면서 꼽으면 딸깍 소리와 함께 잘 들어갑니다. 어떤 제품들은 잘 빠지지 않아서 힘을 주면서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다이슨은 딸깍하고 소리가 나기 전까지는 살짝 느슨한 느낌이라서 그런지 손쉽게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다이슨 청소기 단점

 

청소기를 너무나 좋아하고 하루에 한 번 이상은 꼭 사용을 하고 있는데 확실히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기 마련입니다. 들기 쉽고 흡입력도 좋다고 생각을 하는 만큼 배터리는 정말 빈약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 MAX에 놓고 30평 정도 되는 방을 천천히 청소를 하면 배터리가 모자라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오히려 배터리가 다 소모되기 전에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몇 번 배터리를 교체를 하기도 하였고 충전을 꼬박꼬박 해주어야 하는 것도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하루라도 깜박하는 날이 있으면 그날 청소는 건너뛰어야 하는 상황까지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집에 유선 청소기를 모셔두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짧은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면 교체라도 쉽게 해서 교대로 여유 배터리를 교대로 사용을 하도록 만들어 놓던가 하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장시간 과충전을 하는 것도 안 좋고 방전을 자주 하는 것도 안 좋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험악한 환경을 그대로 쓰는 다이슨 청소기의 배터리입니다. 이 배터리만 빼면 딱히 단점이라고 할 것도 없는데 참 중요한 부분이라 아쉽습니다

 

다양한 청소기를 통해서 사용하고 물걸레 청소기부터 시작을 해서 여러 제품을 사용을 하고 있지만 만족감을 높게 주고 있는 청소기 이기 때문에 배터리를 제외하면 아직까지 고장 나는 부분들도 없어서 꾸준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만나는 친구이다 보니까 사용을 하면서도 이제는 정까지 들어버렸어요. 가장 많이 쓰고 흡입력도 딱 강력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대신 그 흡입력만큼이나 어쩔 수 없이 소음이 있으니 사용을 할 때는 가급적 밤에는 사용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