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느 순간이 되면 꼭 카메라 촬영을 하는데 셔터음 때문에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정숙한 독서실이나 회의실 그리고 강의를 듣는 순간 등 방해를 하면 안 되는 순간이지만 간단하게 메모를 기록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순간이 있기 때문에 무음으로 촬영을 하는 방법이 필요할 때가 있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을 해요.

 

이럴 때 어떻게 하면 무음으로 할 수 있는지 갤럭시 카메라 무음 촬영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근차근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고 있는데 어렵지 않게 잘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갤럭시 카메라 무음을 할 수 있는 방법은비슷하기는 하지만 가장 간단하고 간결하다고 느껴지는 방법 3가지로 줄여서 설명을 했습니다.

1. setedit 를 활용하여 갤럭시 카메라 무음 만들기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간단하게 설치를 하면 되는 어플입니다. 용량도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설치를 하는 과정이 복잡하거나 하지 않아서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setedit를 다운을 받습니다. 다른 경로를 통해서 다운을 받을 수 있기도 하겠지만 안정적으로 인증이 되어있는 어플을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치를 완료를 하고 나서 열면, 처음에는 알림 설정에 대한 문구가 나오는데 간단하게 계속 누르시고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뉴 목록이 abcd 순서대로 정렬이 되어있는데 이 중에서 찾아야 되는 항목은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입니다. 이름에서부터 느낌이 오시지 않나요? 카메라 셔터음에 대한 설정을 여기서 간단하게 수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터치를 해주세요.

그럼 아래의 메뉴창이 뜨고 여기서 Edit Value 를 눌러주세요. 간단하게 설정값을 바꿀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기존에 있는 설정값은 1로 되어있습니다. 이것을 지우고 0으로 바꾸시고 아래에 Save Changes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갤럭시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을 할 수 있는 단계가 끝이 납니다. 

저장을 누르시면 기존 값이 1에서 0으로 바뀌게 되어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숫자 0입니다. 알파벳 O 아닙니다) 다른 항목들도 수정을 할 수 있기는 하지만 괜히 건들면 복잡해지기 때문에 아무것도 더 이상 건들지 않고 나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홈버튼이나 뒤로 가기 등으로 가볍게 나와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두시고 카메라를 켜서 촬영을 누르시면 셔터음이 들립니다.

 

중요한 것은 이 셔터음은 벨소리를 종모양으로 해놓았을 때 들리는 현상입니다. 만약에 갤럭시 벨소리를 진동이나 무음으로 해놓고 카메라를 켜서 촬영을 하시면 셔터음은 무음으로 찍히게 되기 때문에 잘 활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벨소리, 진동, 무음 설정만으로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쓸 수 있어 편리합니다.

 

여타 다른 카메라어플을 사용을 해보았지만 어느정도 광고가 송출되거나 고화질 사진을 찍지 못하는 경우 등이 발생하기도 해서 개인적으로는 간단하게 이렇게 세팅값을 변경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게 잘 사용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주의사항-

 

- 해당어플을 설정을 마치고 나서 삭제를 하셔도 무음설정은 바뀌지 않고 계속 됩니다. 그래서 어플을 삭제를 해도 크게 상관은 없기는 하지만 다시 0 > 1로 원래대로 설정을 하고 싶으시다고 하신다면 그때는 어플을 재 설치해도 항목이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만약 갤럭시에서 시스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면 다시 초기로 돌아와서 무음설정은 사라지고, 다시 설치해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 모드및 루틴에서 카메라가 켜질 때 자동으로 무음이나 진동으로 설정을 해놓으면 간편하게 카메라 쓸 때만 무음으로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카메라 어플이 꺼지는 순간 벨소리로 전환이 되었다는 알림음이 발생을 합니다. 조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촬영을 해야 한다면 모드 및 루틴보다는 처음부터 진동으로 바꾸어서 들어가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2. 동영상을 촬영중에서 카메라 찍기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을 하는 일이 없기는 하겠지만 급하게 무음으로 촬영을 해야 하는 순간이라면 동영상 촬영버튼을 누르시면 녹화 중에는 카메라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이럴 때 순간순간 계속 촬영버튼을 눌러서 촬영을 하여도 셔터음이 발생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화질 촬영이 아닌 간단한 순간캡쳐이기 때문에 고화질 사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기도 하고 동영상 촬영을 시작할 때 역시 셔터음이 발생을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통화중에서 카메라 촬영을 하기

 

통화를 하는 도중에 카메라 어플을 켜서 촬영을 하시면 셔터음이 발생을 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을 간단하게 해서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무음으로 촬영을 해야 하는데 상대방 목소리가 들릴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은 애매한 부분들이 있기는 합니다 아무 설정도 하지 않았지만 급하게 무음으로 촬영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있다면 적절하게 사용을 하기 편한 부분들도 있습니다.

 

결론

 

이렇게 3가지 갤럭시 카메라 무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각자의 장단점이 여러가지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의외로 필요한 순간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1번 방법 어플을 설치해서 세팅값을 변경해서 사용을 자주 하고 있습니다.

 

아마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라고 하면 어느정도 적당하게 필요한 순간이 있지는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다만 누군가 대신 카메라로 저를 찍어준다고 할 때 셔터음이 들리지 않아 당황해 할 수 도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T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프로 12 GOPRO 솔직후기  (3) 2023.10.13
고프로 12 출시 예상 정리  (0) 2023.08.27
타이달 솔직후기  (0) 2023.06.01
aa 건전지 C타입 충전지 사용기  (2) 2023.05.25
녹음기 타스캠 TASCAM DR-07X 솔직후기  (0) 2023.05.1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