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의정부 용현동 용현골 김치찌개 맛집 끝내주네요

by 오오오리 2022. 8. 3.

아끼고 아끼는 의정부 김치찌개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의정부 용현동에 위치한 용현골이라는 가게에요. 가게이름에서 알 수 있기는 하지만 원래는 삼겹살 맛집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근처에서 삼겹살집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기는 하지만 이번에 알려드릴 것은 삼겹살이 아닌 김치찌개입니다. 이런 삼겹살집에서 파는 김치찌개 정말 맛있자나요 대부분의 근처 삼겹살집들이 다 김치찌개를 팔고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집이 제일 괜찮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어두녁한 저녁에 방문을 했고 일단은 근처에 주차를 하는 것은 몇자리가 있기는 한데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 있어요 동네 로컬 분들이 자주 오는 그런 동네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한잔 걸치러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집을 방문을 할 때 주차는 조금 신경쓰이긴 해도 차를 끌고 오지 않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 같습니다.

이 집의 장점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렇게 순두부가 나온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이게 얼마나 맛있는지 순두부를 정말 맛있게 넣었더라구요. 김치찌개의 매력이 더욱 살아가는 느낌이였어요 일반적으로는 그냥 네모난 일반 두부를 사서 넣는데 이 집은 순두부를 넣는 것이였어요.

 

나중에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순두부는 직접 매일 아침에 시장에 가서 잘하는 집가서 가져온다고 하더라구요. 이 순두부가 김치찌개 맛을 다했어요 의정부 김치찌개 맛집이라면 이정도 한가지 장점정도는 꼭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잔 안할 수 없는 퀼리티

 

김치찌개에 반주를 한잔 해야하는 것은 당연한거라고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여기 고기 퀼리티도 꽤나 좋아서 김치찌개의 감칠맛을 더욱 살려주는 듯 싶습니다. 고기도 넉넉하게 들어있는 편이여서 반주를 하기에 딱 좋은 맛집이라고 생각을 해요

그리고 라면사리도 한번씩 넣기도 하는데요, 그 느낌있죠 또 이 나름대로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라면사리 넣으면 국물 맛이 조금씩 바뀌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이런 취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잘 먹을 수 있겠습니다. 아 그리고 김치찌개 맵게 부탁을 드리면 정말 맵게 해주시는데 땀이 흠뻑 날 정도이니 맴부심있으신 분들은 도전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가볍게 한잔을 하려고 하다보면 어느새 안주가 모자를 때도 있는데요 서비스라고 사장님이 계란을 해서 주실 때가 있어요. 항상 갈 때마다 해주시기는 했는데, 항상 나온다는 것은 보장못하지요 ㅎ 그래도 김치찌개에 계란후라이 이거 뭐 할말없게 만드는 조합인거 다 아시죠

이 정도면 충분히 의정부 김치찌개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인 입맛의 취향이라는 것이 늘 언제나 다를 수 있기는 하지만 저의 김치찌개 맛 기준은 이렇습니다.

 

1. 고기의 퀼리티가 얼마나 좋은가

-이 부분이 은근 김치찌개 맛을 좌지우지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냥 가격만 저렴한 곳에 가면 고기가 퀼리티가 안 좋아서 그런지 실패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래서 이왕이면 고기를 함께 팔고 있는 집의 김치찌개가 성공확률이 올라가는 것 같아요.

 

2. 김치의 숙성도

-이건 당연한 경우인데 근데 은근히 급하게 사람들이 많고 회전률이 올라가다보면 대충 누가봐도 묵은지까지는 아니여도 생생하게 숙성되지 않은 김치를 넣는 경우도 간혹 있더라구요. 근데 이건 미리 가게에 가서 먹어보지 않은 한 알 수가 없으니... 애매합니다.

 

3. 야채가 많아야 한다.

-양파부터 비롯해서 달짝지근하게 만든 김치찌개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의정부 김치찌개 맛집을 찾아서 여러번 다녀봤는데 이 정도면 훌륭한 맛집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소심한 편이라서 직원의 친절이나 이런 것을 기대를 하지는 않아요 그냥 기분 나쁜일이 있을 수도 있지 생각을 하고 못 들었을 수도 있고 살다보면 깜박 할 수도 있는 것이고 일종의 서비스라고 생각을 하고 사람이 많거나 하다보면 오히려 아무리 친절한 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신경을 못쓰게 되는 경우가 다수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친절도는 하나도 중요하다기 보다는 그냥 복불복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 집에 사장님은 매우 친절하신 편이라서 갈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22년 7월 기준으로 김치찌개는 1인분에 9천원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