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정부 용현동 맛집 금강산 감자탕


앞으로 주차를 2~3대정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협소해 보이기는 합니다. 볼 때마다 한자리정도는 항상 있기는 한 것 같긴 한데 쉽지는 않아 보이기도 하네요. 암튼 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이라면 주변에 잘 눈치껏 주차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1.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5천원

 

이 집이 좋은 점중에 하나는 바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뼈해장국이 5천원을 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말 가성비에서는 빠질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 곳이에요. 근처에 아파트단지가 조성이 되고 있어 공사하시는 분들도 점심에 많이 오는데 예상하기로는 근처 아파트 공사가 끝나면 현수막을 떼지 않을까 싶기는 합니다. 여튼 현재까지는 가성비가 엄청난 것은 사실입니다.

오후 1시쯤 방문을 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한번 휩쓸고 간 다음이였습니다. 점심시간의 인기가 장난이 아닌 것 같아요. 이 근처 동네에서 먹을 수 있는 가장 가성비 있는 식당이 아닐까 생각이 될 정도에요.

2. 반찬은 보통 셀프로 퍼다 드세요

 

찬은 보통입니다. 김치랑 깍두기 고추 당근 이렇게 간단하게 나오며 더 필요하면 주인분을 부르시지 마시고 셀프로 떠다가 드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혼자 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바빠 보이시더라구요. 의정부 용현동은 큰 동네가 아니라서 그런지 혼자서 하시는 가게가 대부분입니다.

흰쌀밥도 같이 나오고 소주 한잔 안할 수 없겠죠 무심코 한잔 준비를 해봅니다. 참고로 소주는 4천원입니다.

3. 국내산 이라서 더 맛있습니다.

 

고기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살며시 부스러지는 정도로 푹 끓이고 나오는 뼈입니다. 여기는 국내산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정말 혜자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고기 사이즈도 작은 편은 아니라서 큰 두덩어리가 들어가는데 씹을 수록 고소한 고기가 인상적입니다.

제가 뼈해장국을 상당히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제 취향은 언제나 고기부터 다 뜯고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동시에 먹는 것보다는 고기의 맛을 먼저 우선시 하게 생각을 하기 때문에 먼저 먹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이 가격에 이정도 고기라면 충분하게 만족습럽습니다. 뻣뻣하지도 않고 국물맛고 고소한 편에 속합니다. 대신 가격이 다시 돌아간다면.... 좀 아쉽긴 할 것 같습니다.

고기 이외에도 떡도 들어있고 내용물과 구성이 알차게 되어있습니다. 아마 의정부 용현동 맛집중에서는 제일 먼저 손에 꼽히는 그런 집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2021년 6월 현재까지는 그렇습니다. 뜨끈한 국물에 고기 한점 물고 소주한잔 걸치고 밥하나 말아서 먹으며 그야말로 최고의 점심아니겠습니까

4. 결론 : 맛있다

 

아참 그리고 항상 뼈해장국은 국물까지 호로록 하는게 맛있지요. 대신 뼈조각을 항상 조심하셔서 먹어야 합니다. 성급하게 먹으면 절대 안되는 게 바로 뼈해장국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의정부 용현동 맛집 금강산 감자탕이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