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의정부 가능동 맛집 순대국 없는 만두맛집 사랑방 순대국

by 오오오리 오오오리 2021. 7. 27.

의정부에 유명한 식당 하나가 있다. 지해림이라는 곳인데 그 맞은편에 있는 사랑방 순대국이라는 집도 상당히 음식 솜씨가 좋은 집중에 하나이다. 특히 만두의 맛이 좋은 편이라서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먹으러 갈만한 곳이기도 하다. 나름 의정부 가능동 맛집이다.

가게는 그렇게 큰 가게는 아니다. 그리고 길가에 있는 보통의 식당이라서 역시 주차를 하거나 하기는 불편한 점이 있다는 것이 좀 아쉬워 보일 수 있다. 근처 길가에 따로 주차를 하기도 조금 애매한 상황이기도 하다.

메뉴를 보면 적당한 가격을 가지고 있고 적당한 메뉴들이 있다. 닭볶음탕을 주력으로 하실려고 하신 듯 하다 그래서 사랑방 순대국 간판을 아직 교체를 못하신 듯 하다.

1. 제육볶음이 나왔다

 

고기의 육질은 보통인데 살짝 매콤하니 밥이랑 함께 해서 먹기에 나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어딜가나 제육을 먹어보면 집마다 다들 하는 취향과 맛이 조금씩 다른데 무난한 수준의 맛과 육질을 보여주는 집이였다.

 

2. 순두부 찌개도 나왔다.

 

고소한 느낌과 얼큰한 느낌이 함께 있어서 왠지 다음날 해장으로 먹기에도 괜찮은 듯 한 느낌이 들었다 뜨끈하면서도 고소한 두무의 맛을 잘 살렸다

3. 김치비지찌개도 나왔다

 

비지가 잔뜩 들어있어서 가격대비 보았을 때 나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역시 고소한 맛이 일품이였다. 무난한 맛을 자랑을 하고 있었다.

4. 튀김만두가 나왔다.

 

일반 군만두가 아닌 이런 손만두를 튀겨서 주셨는데 고기랑 김치랑 반반으로 해서 튀겨서 주셨다. 이게 은근히 꿀맛이다. 튀겨서 고소함이 더 살아나면서 좋았고 미리 튀겨놓거나 하지 않고 그때 그때 튀기기 때문에 좋았다.

점심으로 의정부 가능동 맛집을 찾는다면 괜찮은 선택지가 된다. 밥한그릇 뚝딱일 정도로 먹었다. 이정도면 거의 단백질 폭탄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과하게 먹었다. 사실 이렇게 과하게 먹은 것에는 이유가 있다. 사실 주문을 하는 사이에 오해가 좀 생겨서 메뉴가 더 나오게 된 것이다. 물론 주인 아주머니는 빼주신다고 했지만 그냥 나온김에 먹는다고 했다. 덕분에 엄청 배불렀다

가격대비 음식 솜씨가 나쁘지 않았고 점심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고, 어느정도 음식을 하실 줄 아는 분이라서 그런지 저녁에 닭볶음탕도 잘 팔리는 듯 보였다. 든든 한 한끼였다

 

결론

  • 가격대비 괜찮은 점심식사
  • 튀김만두는 꼭 먹어볼 것
  • 주차는 힘들다

 

댓글22